티스토리 뷰

2020년 4월 19일

 

<아동 돌봄 쿠폰>

 

코로나 19로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 및 위축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지원되는 아동 돌봄 쿠폰(아동 추가 수당)을 4월 13일에 확인하였습니다.

이전부터 말이 있어서 정확히 어떻게 들어오고, 사용되는지 알아보다가 당일까지 기다리는 게 마음 편하겠다 싶어서 기다렸습니다.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보건복지부에서 선정된 가구에 알아서 보내주니 편한 것 같아요.

이 문자를 받고 임신 때 발급받은 롯데카드(국민행복카드) 앱으로 들어갔는데 지급된 금액을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임신 기간에 바우처 금액을 사용하려면 병원에서 결제할 때 "바우처로 결제할게요!"라고 말해야 했습니다.

'아동 돌봄 쿠폰'은 제외된 기관을 빼고 해당 지역, 해당되는 업체에서 결제할 경우 자동으로 사용되더라고요!

그리고 바우처 이용액, 잔액 문자가 날아옵니다.

 

코로나 19로 남편 직장도 강제 휴무가 생겨서 월급이 줄었는데 다행인 것 같아요.

지원 감사합니다:)

당분간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하면서 해당되는 곳에서 알아서 차감되는 중입니다.

 

 

<해운대형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코로나 19로 지역별, 구별로 재난 지원금에 대해서 말도 많은데요.

저희 언니는 기장군 정관에 사는데 마스크, 손소독제도 배부되고 1인당 10만 원씩 지원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군 혜택이 좋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부산에서 해운대구는 인구가 많아서 그런지 노인, 아이 외에는 마스크가 지급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재난 지원금은 1인당 5만 원씩입니다.

그래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지요^^

우편함에 신청서가 꽂혀 있었습니다.

 

 

5월부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선불카드'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신청자에 한해서 지급되니 꼭 신청하러 가야겠어요!

아기가 아직 돌이 안 지났는데 1인당 받을 수 있어서 아동 돌봄 쿠폰에 이어 감사합니다:)

 

국가에서 지급되는 긴급 생활지원금은 소득 하위 70% 기준일 때도 해당이 되어 기대하던 참이었습니다.

투표 이후에 계속해서 논의 중인데 개인적으로 전 국민에게 조금씩이라도 혜택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운 이 시기에 스스로 조심하며, 서로가 돕고, 나라에서 지혜로운 정책을 펼 수 있길 바라봅니다!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